본문 바로가기

음식

들기름 효능과 먹는 방법!!

들기름 효능과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미소~방장입니다.

이젠 완연한 겨울이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들기름 효능과 먹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들기름은

먼 옛날부터 식용유로 사용을 했는데요. 
나물 등의 무침에 넣어서 먹어왔죠~  

 

(사진출처 : 네이버)


@@ 들기름의 효능 @@

1. 콜레스테롤 제거

들기름의 재료인 들깨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있는데요 
이것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성인병부터 심혈관 질환예방에 좋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자고로 피부미인을 보면 
깨끗하고 빛나는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비타민 F 성분이 들어 있어서 
피부의 잡티를 진정시켜주고 
고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3. 빈혈개선효과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우리 몸에서는 이상 현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들기름에는 

조혈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혈관 속에 혈액들이 뭉치지 않게 해주고 
혈액순환이 잘되어

빈혈개선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두뇌발달
 
두뇌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DHA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평소에 드셔서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5. 흰머리 억제

들기름을 섭취하면 

흰머리를 억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모근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어서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흰머리가 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6. 풍부한 오메가3 성분


들기름에는 오메가3가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꾸준히 섭취를 하게되면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뇌신경을 발달시켜주고 

치매를 예방하며 
유방암 등의 발병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7. 성인병 예방

들기름 효능으로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나물 무침에 넣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을 갖을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병하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산나물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의 흡수가 더욱 좋아진다고 하네요. 
 

8. 알레르기 체질 개선

들기름 효능으로

알레르기성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알파 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에 

좋은 결과를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 들기름 먹는 방법과 주의사항 @@
 
들기름 먹는 방법 
 
  날달걀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계란의 노른자 부분에는

 제시틴, 토코페롤 성분이 들어 있어  
들기름의 좋은 성분들을 
흡수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주의사항

들기름은 열에 약해서 잘못하면

아크롤레인 성분이 나와

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로 나물 무침에 사용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http://www.mediup.co.kr/board/index.html?id=market&no=15141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박 껍질의 효능!!  (2) 2020.07.15
갱년기 노화 예방 식품  (0) 2019.12.13
대세과일~~ 감귤 보관 방법!!!  (0) 2019.10.15
여름철 과일 복숭아 효능!!  (0) 2019.08.24
여름철 음료 올바로 알고 마시기!!  (0) 2019.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