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염 원인과 치료에 좋은 음식!!


장염 원인과 치료에 좋은 음식!!






며칠 전 어머니께서 만들어 주신 잡채를 양~껏 먹었어요


그리고 2일 후 갑자기 배가 살 살 아프고 ~


결국 화장실을 여러번 가게 됐죠~ ㅋㅋ


병원에 갔더니 장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을 며칠 먹고 괜찮다 싶었는데


또 배가 살 살 아파오기 시작하네요~



장염에 좋은 음식은 없을까 싶어 알아보다가


장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 음식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공유하죠~




(사진출처 : 네이버)





장염의 원인과 증상!



 장염은


섭취한 음식물의 독성 물질로 발생하는 증후군이라


대부분 음식 섭취와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장염 증상으로는


△설사 △발열 △복통 △구토 등 


음식물 섭취 이후 3일 이내에 


급성 장염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 네이버)




장염 치료 방법!



무엇보다 철저한 위생 관리가 실행돼야 한다.


외출 전, 후로 손을 씻고 


식사하기 전에도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한 내과 등 전문 장염 병원에 내원해 


장염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평소에 음주나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하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보조제를 섭취하면


 장염을 예방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네이버)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걸렸을 땐 설사에 좋은 음식이기도 한 흰죽, 호박죽 등 


장을 편안하게 하는 탄수화물 음식이 도움이 된다. 



또한 양배추, 브로콜리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류를 섭취하거나 


바나나, 매실 등의 과일을 먹는 것도 좋다. 


또한 이온음료나 미지근한 보리차, 둥글레차를 마시면 


속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다.



(출처 : 팸타임스)







벌써 2주는 고생하는 것 같아요~


한의원에서는 


스트레스로인한 장염과 위염이 같이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침도 몇 번 맞았는데요~


생활에 불편함이 크네요~


모두 장염~ 건강 조심하세요



따뜻한 보리차 한 잔 하실래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