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명절 휴유증~~ 뱃살 빼기 운동 - 바이시클 크런치!!

명절 휴유증~~ 뱃살 빼기 운동 


- 바이시클 크런치!!






풍성한 추석 명절~~  잘 지내시고 계시죠?


맛있는 음식들도 많이 드시고 계실텐데요~~


항상 명절만 지나면 2~3kg은 거뜬히 몸이 불잖아요~ ㅋㅋ


특히나 늘어나는 뱃살이 가장 문제일텐데요~


그래서 간단하지만 뱃살에 집중적인 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



자전거 페달을 돌리는 듯한 운동으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으며


근육의 힘과 질량을 향상시키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며,


코어강화 및 부상예방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하루에 1분씩 4~5회 정도 반복하면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얼씨구 좋은세상)





방 법



1. 양손으로 머리를 잡고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90도 정도 굽혀 줍니다!



2. 운동을 하기 전에 복부에 힘을 먼저 주고 시작합니다!



3.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을 터치 하여 줍니다!




(사진출처 : 텐바디)




효 과




1. 상복부와 하복부를 포함한 복부전체


대퇴사드근 및 햄스트링을 포함 


허벅지 전체 근육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2.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있기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3. 근육조직이 부족하여 생길 수 있는 통증을 완화


바른 자세로 건강과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허리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골밀도를 유지하고 균형 감각 개선과 


안전성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글 출처 : 텐바디)



(사진출처 : 네이버)




*******  


제가 일주일 정도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힘이 들더라구요~ ㅋㅋ




첫 날에 처음에는 3분이 너무~~ 힘들었어요


그리고 1분 쉬고 1분씩 4회를 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첫 날이니까~~ 하고 위안을 삼았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부터는 


1분 30초씩 5회를 했습니다.


상복부와 하복부가 심하게 통증이 있는데요~


참을만 합니다~~ ㅋㅋ


뱃살에 근육이 생기는 느낌이 


팍~ 팍~  생기니까요~ㅋㅋ



(사진출처 : 네이버)




뭔가 슬림한 몸매가 될 때까지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을 꾸준히 해 볼 겁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