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매콤달콤 골뱅이와 족발의 만남!!

매콤달콤 골뱅이와 족발의 만남!!

 

 

 

 

 

 

 

한때 정말 많이 먹었던 골뱅이였는데~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매콤달콤 골뱅이와 족발을 먹었네요~^^

 

 

급히 먹느라 사진을 못찍었어요~ ㅋㅋ

 

 

 

(사진출처 : 네이버)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 셰프님의 레시피로 올려봅니다~^^

 

한번 만들어 드시라고 추천 드려요~ 족발과 함께~ ^^

 

 

 

 

 

쫄깃한 골뱅이무침은 역시 양념이 관건인데..

 

 

저는 고추장으로 맨날 버무렸는데,

 

백종원 골뱅이무침은 고춧가루를 사용해서 버무리더라고요.

 

훨씬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여서 이제 고춧가루 넣어서 무쳐 먹어야겠어요.

 

저는 참고로 유동 골뱅이만 먹습니다.​

 

오동통 쫄깃한 골뱅이들이 가득 들어 있는데요.

 

크기도 큼지막해서 요리하기 좋네요.

 

 

 

 

 

 

 

재료 : 골뱅이 2캔, 파채 2주먹

 

양념 : 고춧가루 4스푼, 간장 3스푼,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반스푼, 통깨, 골뱅이 캔 국물

 

추가 양념 : 식초 1스푼, 참기름 1스푼

 

먼저 대파는 파채칼로 채를 내 주시고,

 

없다면 마트에서 잘라진 대파채를 구입해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대파채를 10분 정도 찬물에 담가 매운 맛을 빼 주시고,

 

체에 바쳐 물기를 빼 줍니다.

 

그 사이 분량의 양념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고춧가루는 3스푼이나 4스푼,

 

설탕도 입맛에 따라 가감해서 넣어 주세요.

 

설탕은 수북하게 넣어주고, 매실액을 1스푼 추가해 넣었습니다.

 

 

 

 

 

파채를 볼에 담고 양념장을 넣어 먼저 버무려줍니다.

 

그 다음 캔을 따서 골뱅이를 넣어주세요.

 

너무 크기가 크면 입맛에 따라 잘게 잘라줍니다.

 

여기에 식초를 1스푼 넣어 새콤한 맛을 추가해 주시고,

 

마지막에는 참기름을 넣어 골뱅이무침 만들기를 완성합니다.

그럼

 

매콤달콤 골뱅이와 족발의 만남으로

 

우리의 입을 즐겁게 해 주시길 ~~ ^^

 

 

여름철 음식~~  만나게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