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동차 상식정보1 - 에어컨과 창문!!


자동차 상식정보1 - 에어컨과 창문!!




벌써 휴가 철이네요~

그래서일까요?? 날씨가 엄청 뜨겁죠~~

그래서 주차했던 차에 들어갈 때

문을 열고 여러번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해서

열기를 빼고 차에 오르는데요~


주행할 때는 

연료를 아낀다고 

때로는 창문을 열고 달리지요~ ㅋㅋ

(제가 그렇습니다 ^^)


(사진출처 : 네이버)



저속으로 주행할 때고속으로 주행할 때가 다르답니다.


저속으로 주행할 때는

창문을 열고 주행하시는 것이

연료비를 아낄 수 있구요~

하지만

시속 70키로 이상 고속으로 주행할 때는

오히려 에어컨을 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바로 공기저항 때문이라네요~~


(사진출처 : 네이버)



아시죠?

에어컨을 켜실 때에는 

최고 강으로 틀어놓으신 후

온도가 떨어지면 낮추는 것이 

연비절감과 냉각에 효율적이라는 것을요~~ ^^